# 합격자가 보내는 이별편지
[이별편지#2] 공기업에서 날아온 편지
2019-12-06
조회수 22298


안녕하세요 시원한 거미원숭이님! 먼저, 자소설닷컴과의 이별을 축하합니다~!! 자소설닷컴과 이별을 준비하는 예비 이별러들을 위해 6개월의 취업준비 이야기를 이별 편지로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과 이별을 하게 된 시원한 거미원숭이입니다. 저는 전자공학과라 전기 설계와 관련된 경험이 없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기소개서 작성에서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한전에서 인턴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전 인턴이 도움이 되셨다고 하셨는데 인턴을 하면서 부족했던 전기 설계 관련 경험을 많이 배울 수 있었는지 궁금해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음.. 인턴을 하면서 설계 관련 경험을 하기는 어려웠어요. 하지만 문서 정리, 지원사업 신청서 입력, 전화 응대 등 실무적인 능력을 배울 수 있었고 이 부분이 취업을 준비하면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경험은 아니지만, 회사에서 꼭 필요한 경험을 배우셨네요:) 시원한 거미원숭이님은 처음부터 공기업을 준비하셨나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주변 공기업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공기업만 준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저는 공기업과 대기업을 함께 준비했고 전기설비 분야의 대기업도 지원해 2개 정도 최종을 갈수 있었어요. 공기업과 대기업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조금 벅찰 수도 있지만, 대기업을 준비하면서 조금 더 전기 직무에 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해요.


대기업 최종까지 가셨다면 면접 경험에도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면접은 실전 경험이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네 그렇습니다:) 대기업을 준비하며 1차, 최종 등 총 4개의 면접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면접 연습이 된 것 같아요.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공기업뿐 아니라 대기업도 함께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입사 후 가장 행복하거나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입사 후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최종 합격 메일을 받았을 때 행복감과 성취감을 많이 느꼈던 것 같네요.

저도 종종 자소설닷컴 채팅방에서 유저 분들과 함께 최종 발표를 숨죽여 기다리고는 하는데 최종 합격 발표는 상상만 해도 가슴 떨리는 순간인 것 같아요. 최종 합격 메일을 받은 특별한 날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친구들과 불타는 밤을 보내셨나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가족들과 합격을 축하하며 맛있는 소고기를 먹었습니다!

합격 후 먹는 소고기 정말 꿀맛이었겠어요bb 취업 전과 후 시원한 거미원숭이님은 어떤 부분이 달라지셨다고 느끼세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취업준비 기간에는 마음도 조급하고 불안한 부분이 있었는데 인생에 여유가 있어졌다는 점이 달라졌다고 느껴져요.

저도 취준생 때는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심적으로 여유가 많이 없었던 것 같아서 공감이 많이 가네요(ㅠㅠ) 인생에 여유를 찾은 시원한 거미원숭이님의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실까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전기 설계 엔지니어로서 멋진 공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자소설닷컴도 시원한 거미원숭이님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멋진 공학도의 시원한 거미원숭이님을 기약하며 이제 정말 이별의 순간이네요. 마지막으로 자소설닷컴과 이별을 앞둔 취준생에게 하고 싶은 안부 인사를 말해주세요.

시원한 거미원숭이 그동안 고마웠어요~~ 취준생들 포기하지 말고 파이팅!!